본문 바로가기
건강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봐요! (지방,부종,마사지)

by 희찬's 2023. 5. 30.
반응형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셀룰라이트는 피부의 상위층에 있는 지방 조직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의 상태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주로 허벅지, 엉덩이, 복부와 같은 부위에서 발생하고, 피부 표면에 웨이브 형태의 무늬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셀룰라이트의 원인

셀룰라이트는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 세포의 증가와 함께 결합 조직의 변화, 혈액 순환의 감소, 호르몬 변화 등이 그 원인 중 일부입니다. 또한 유전적 요인, 생활 습관, 식습관 부족, 운동 부족, 스트레스, 노화 등도 셀룰라이트 발생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아무래도 겉으로 보기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만큼 대부분 미적인 문제로 간주되며, 질환이나 심각한 건강 문제는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셀룰라이트를 개선하거나 완화시키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주로 여성들 사이에서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실제로, 여성의 약 80%에서 셀룰라이트가 발견되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이는 신체적으로 여성의 지방 조직 구조와 남성의 지방 조직 구조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은 지방 세포나 결합 조직이 더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더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estrogen)과 관련이 깊고, 여성호르몬은 섬유모세포의 증식을 유도하고, 국소 부종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지방세포의 합성을 증가 시킵니다.

셀룰라이트는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어렵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외모를 개선하고 겉으로 보이는 셀룰라이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1. 보습 크림, 마사지 오일, 로션 사용

위에서 언급드린 3가지의 제품은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눈에 보이는 셀룰라이트를 조금이라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2. 레이저 및 의료 기술을 사용한 치료

레이저 또는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해 셀룰라이트를 타격하고 지방 조직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치료는 병원에서 전문가의 지도 아래에서 행해져야 하며, 여러 단계에 걸쳐서 시술을 받아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꾸준한 운동 습관 & 근력 운동

꾸준한 운동은 지방을 감소시키고 근육을 강화하여 허벅지, 뱃살, 복부 피부를 개선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근력 운동은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기 때문에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균형잡힌 식습관

신선한 과일, 야채, 영양소가 풍부한 단백질, 건강한 지방,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하여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과다한 나트륨이나 가공식품, 단순 설탕, 포화 지방은 안 드시는게 좋겠죠? 

5. 마사지

셀룰라이트를 제거 하기 위해서 마사지를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는 지방 조직을 분해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집에서 폼롤러를 하시거나 전문적인 마사지사분에게 받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한 접근법은 개개인마다 다 다를 수 있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을 하거나 위에서 언급해드린 5가지 방법, 여러가지 접근법으로 시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노력과 일관성을 유지하는것이고, 셀룰라이트를 완전히 제거하기보다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신체를 개선하는것을 목표로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