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피로회복,만성피로,탈모)

by 희찬's 2023. 5. 27.
반응형

아르기닌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이제 여름이 되면서 몸 관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며 L-아르기닌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을수 있습니다. 효과 중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효과들이 정말 많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아르기닌이 무엇인지를 알고, 효능와 부작용, 그리고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아르기닌이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아르기닌은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아미노산은 생명체의 기본 구성 요소로, 단백질을 형성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신체의 성장과 조직에 필요하고, 에너지원으로도 쓰이는 아주 중요한 물질입니다. 다만 이 아미노산은 인체 내에서 산화 대사를 통해 저절로 생서이 되지만 일부 사람에서는 충분한 만큼 생성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아르기닌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꼭 챙겨먹어야 할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아르기닌 함유 음식

또한 아르기닌은 알약 형태가 아닌 대부분의 음식에도 함유가 되어 있고, 가장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은 견과류, 육류, 생선, 콩류 등입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보충제 형태로도 인터넷에서 많이 판매가 되고 있기도 하죠. 

 

아르기닌이 부족하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수 있고, 세포 성장과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아르기닌이 부족하게 되면, 조직의 성장 및 치유능력이 저하되기에 상처회복과 치유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1. 면역력 향상

아르기닌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 세포의 활동성을 높이고 항체 생성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으므로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과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2. 향상된 운동 퍼포먼스

아르기닌은 혈류와 근육에 영양 공급을 증가시킴으로써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실험에서 입증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영향은 회복 시간을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고, 지구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심혈관 건강

아르기닌이 산화 될 때 생성되는 일산화질소는 우리 몸의 혈관을 이완시키고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고, 전반적으로 심혈관의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그것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아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발기부전 치료

위에서 말씀드린 아르기닌의 혈류를 개선하는 능력으로 인해 발기부전 치료에 쓰일수 있다는 이점으로 연구되어 왔고, 실제 아르기닌 중 효과의 하나입니다. 남성의 혈류를 증가시킴으로써 발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성장호르몬 및 간 건강

연구에 따르면, 아르기닌 보충제는 지방 대사와 근육 형성, 그리고 전반적인 신체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장 호르몬을 방출하며 또한 간 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간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간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섭취 방법

이제 아르기닌이 어떠한 역할을 하고 필요한지 알았다면,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시중에 나와 있는 보충제로 섭취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먼저 본인이

육류를 많이 먹지 않는다면, 아르기닌이 부족할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보충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편할 것이고, 평소의 건강 관리 차원이라면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및 주의사항

이러한 아르기닌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본인의 몸 상태나 건강의 상황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약을 먹고 있거나 이상체질이거나,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아르기닌 보충제를 장기간 복용하기 전에는 의료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부작용에 관련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구토, 설사, 복통, 더부룩함 등 소화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알러지 반응도 일어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르기닌 효능뿐만이 아닌 부작용도 잘 아셔야 건강하게 복용할수 있겠죠?

마치며

이러한 다재다능한 아미노산 아르기닌은 우리 신체건강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르기닌 효능은 심혈관 건강개선, 상처 치유, 면역학적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로 확장이되며, 게다가, 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당뇨병, 간 건강, 발기부전을 포함한 여러가지 질병들을 치료하는데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이러한 아르기닌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내 몸 상태와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